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위원회소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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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읍시 시민소통위원회 개요

  • 설치근거 : 정읍시 시민소통위원회 설치 및 운영조례
  • 기능 : 시정 주요정책 현안사업 개선 및 발전방향 모색, 각계각층의 시민의견 수렴 및 정책 제안, 생활불편 및 제도개선 사항 의견 청취 등
  • 회의운영 : 매 반기 1회

시민소통위원회 운영체계

안건발굴
[시민소통실]

  • 온‧오프라인 시민의견 청취
  • 부서 건의사항 등

시민소통위원회
[시민소통실]

  • 안건 토론 및 의결
  • 자문 및 의견 제시

부서 검토
[시민소통실]

  • 정책 적용 검토 및 반영
  • - 전체/일부 수용
  • - 대체방안 마련 등
안건발굴
  • (청취) 온‧오프라인 소통창구를 통한 다양한 시민의견 청취 (온라인) 소통플랫폼 / (오프라인) 직소민원 등
  • (자체) 주요정책 및 현안사업 등 시에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안
시민소통위원회
  • (토론) 안건 토론 및 의결
  • (자문) 개선방안 등 의견 제시
  • ※ 관련부서 협조 : 관련정책 설명 및 검토보고(보고자 : 부서장)
부서검토
  • (검토) 위원회 의견에 대해 관련부서 검토
  • (반영) 의견 수용(전체 또는 일부) 및 불가시 대체방안 마련
사후관리
  • (공개) 위원회 의결사항 시의회 통보 및 홈페이지 공개
  • (관리) 추진상황 지속관리(관리카드)